본문 바로가기
culture

롯데 티니카드 출시, 아이 용돈카드 월 한도 설정 및 소비 성향 파악

by 더더뉴스 2024. 4. 23.
반응형

아이 용돈 카드 기능 롯데 티키카드 출시

롯데카드는 매월 아이 용돈을 정해진 월 한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의 티니 카드를 출시했다.

롯데 티니 카드는 선불카드로 부모 둘 중 한명만 롯데카드를 소지하고 있으면 된다.

아이에게 매월 용돈 금액을 설정하고, 자녀가 사용한 월 결제금액을 부모의 카드 결제액과 합산해 청구되어 빠져나가는 방식의 일종의 가족카드인 개념의 용돈 카드라고 볼 수 있다.

반응형

부모 신용카드 연결, 선불카드

자녀 카드로 매월 설정할 수 있는 한도는 50만원까지이며, 추가로 용돈을 지급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또, 후불제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사전 입력한 자녀의 생년월일에 맞춰 대중교통 이용시 청소년 요금 및 어린이 요금이 적용되어 청구되는 방식의 용돈카드이다.

자녀가 사용한 카드 결제 이용 금액은 연결된 부모 신용카드 실적에 포함되어 제휴 목적으로 발급받은 롯데카드 사용에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연회비 없는 롯데 티니 카드

자녀 용돈 카드 티니 카드를 최초 발급 시 연회비가 없다.

하지만, 카드 실물에 대해 발급 비용은 3,000원이 청구되고, 재발급 시에도 3,000원이 청구되지만, 자녀 용돈카드 티니카드 발급 출시 기념 이벤트로 2023년 10월 31일까지는 발급비를 면제해준다.

또, 티니 카드 첫 달 이용금액의 5% 수준인 최대 5,000원까지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카드 이용내역 실시간 알림 기능

자녀가 사용하는 티니 카드의 승인 내역에 대해 연결되어 있는 부모 롯데카드로 이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고, 실시간 승인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녀가 로카페이(앱카드)에 자녀 용돈 카드 티니 카드를 등록하면 자녀 본인이 이달 남은 용돈 금액과 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소비 패턴을 분석해주는 용돈 리포트와 절약한 용돈을 모아 부모에게 요청하는 소원상자 서비스도 제공한다.

* 이 글은 2023년 게시물을 옮겨 온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